지구소개 로타리 소개

로타리 및 네가지 표준

이 글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시겠습니까?
 

기본정보네가지 표준 (The Four-Way Test)

첫째, 진실한가? ( Is it the truth? )

둘째, 모두에게 공평한가?( Is it fair to all concerned? )

셋째, 선의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가? ( Will it build good will and better )

넷째, 모두에게 유익한가? ( Will it be beneficial to all concerned? )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인용되고 있는 직업윤리에 관한 글은 로타리의"네 가지 표준"이다. 이것은 1932년에 로타리안인 허버트 테일러가 파산 위기에 있는 시카고의 알루미늄 회사를 맡으면서 만든 것입니다. 테일러는 경제 불황으로 인한 재정난을 겪고 있는 한 회사를 구제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24개 단어로 모든 직원이 사업 및 전문 직업 분야에서 행해야 할 윤리 강령의 초안을 잡았습니다.

네 가지 표준은 판매, 생산, 광고 그리고 다른 사업가들과 고객과의 관계를 위한 지침이 되었고, 이 단순한 위기에 처한 회사를 흑자로 회생시켰습니다.

기본정보로타리의 목적 (Object of Rotary)

로타리의 목적은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활동의 기초로 발전시키고 증진하는 것으로, 특히 다음을 북돋는 데 있다.

1

사람 간의 교류를 봉사의 기회로서 넓히고 함양한다.

2

사업과 직업에서의 도덕적 수준을 높이고, 모든 유익한 직업의 가치를 인식하며, 로타리안 개개인의 직업을 사회에 봉사할 소중한 기회로 삼는다.

3

로타리안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사업 및 사회 생활에서 봉사의 이상을 실천한다.

4

봉사의 이상으로 맺어진 사업 및 직업인들의 범세계적인 우정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이해와 친선 그리고 평화를 증진한다.